본문 바로가기
AI/AI 동향

Google Bard가 Gemini 로 변경되고 Advanced 구독이 추가되었습니다.

by RevFactory 2024. 2. 8.

https://gemini.google.com

Google Bard가 Gemini 로 서비스가 변경되었으며, Gemini Ultra 1.0 모델이 적용된 Gemini Advanced 구독이 추가되었습니다. Gemini Ultra는 ChatGPT의 GPT-4 와 비슷한 성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독 방식은 기존 구글 One Premium 혜택에 Gemini Advance 가 더 해진 AI Premium 이 추가되었습니다. 월 2만9천원이며, 2달간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확장된 멀티 모달 기능, 더욱 향상된 코딩 기능, 파일, 문서, 데이터 등을 업로드하고 더 심층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며, 조만간 Gmail, Docs 등의 구글 앱에서도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직 이미지 생성은 영어로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트림 방식으로 답변을 받고 싶으면 Settings 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AI Premium 으로 업그레이드해서 Gemini Advanced 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다만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것은 아니라서 그 결과 품질에 대해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ChatGPT 와 같은 방식으로 Gemini와 Gemini Advaced 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이미지와 함께 제공되는 응답
구글 검색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치 구글 검색처럼 링크를 같이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맵과 연동한 결과
ChatGPT와 차별점으로 이처럼 기존 구글 앱들과의 연동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 하려는 시도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 Gmail 을 기반으로 답변
구글 앱과 연동된 기능은 이전에도 가능했던 기능이지만, 응답이 좀 더 나은 느낌입니다.

 

 

 

 

(참고) Gemini 앱 개인정보처리방침 (링크)

 

Gemini 앱을 지원하는 생성형 머신러닝 모델과 같은 제품의 품질을 관리하고 개선하기 위해 검토자가 사용자와 Gemini 앱 간의 대화를 읽고, 주석을 달고, 처리합니다. Google은 이러한 과정에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여기에는 검토자가 보거나 주석을 달기 전에 Gemini 앱과의 대화를 Google 계정으로부터 분리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대화에 기밀 정보를 입력하지 마세요. 또는 검토자가 보지 않았으면 하는 데이터나 Google이 제품, 서비스, 머신러닝 기술을 개선하는 데 사용하지 않았으면 하는 데이터는 입력하지 마세요.

 

* ChatGPT Plus 도 대화 내용이 ChatGPT 개선에 사용되며, ChatGPT Team이나 Enterprise 구독 시에는 대화 내용이 학습에 사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