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s/스크랩

5가지 사랑의 언어

by RevFactory 2011. 11. 27.

1. 인정하는 말
칭찬하는 말, 격려하는 말, 감사의 표현 등등. 온유하고 부드러운 말투를 쓰는 것이 중요하다. 잘못이나 실수에 대해 솔직하게 고백하고 또 그것들을 용서하는 것도 인정하는 말의 범위에 들어간다. 상대방의 가치와 능력을 신뢰하며 정중하게 이야기하자. 인정하는 말이 제1의 사랑의 언어인 사람에게는 항상 긍정적으로 그 사람을 격려해 주자.

2. 함께하는 시간
함께하는 시간은 연대감을 끌어올린다. 무엇을 함께 하는가는 사실 그리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서로가 서로에게 집중하고 관심을 기울이는 시간을 함께한다는 것이다. 서로의 말을 들어주고 관심을 가져주는 진정한 대화도 함께하는 시간의 범위에 들어간다. 함께하는 시간이 제1의 사랑의 언어인 사람과는 많은 시간과 활동을 함께하며 그에게 감정적인 관심을 가져 주자.

3. 선물
선물 자체는 생각한다는 상징에 불과하다.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 선물의 가격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상대방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다. 선물은 눈으로 볼 수 있는 사랑의 상징이고, 어떤 사람들에게 그것은 굉장한 가치를 지닌다. 선물이 제1의 사랑의 언어인 사람에게는 작더라도 꾸준하게 선물함으로서 자신의 마음을 보여 주는 것이 좋다.

4. 봉사
봉사란 그 사람을 도와줌으로서 기쁘게 하고 그를 위해 무엇인가를 함으로서 사랑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한 일들을 자발적으로 노력을 들여 생각하고 계획하면 정말 놀라운 사랑의 표현이 될 수 있다. 봉사가 제1의 사랑의 언어인 사람에게는 그가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힘들어하는지 관심을 갖고 그것들을 도우려고 노력하자.

5. 육체적인 접촉
머리를 쓰다듬거나, 팔짱을 끼거나, 안마를 해 주거나, 부드럽게 안아주는 등 여러 종류의 육체적인 접촉이 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백 마디의 말보다 이런 육체적인 접촉이 더 많은 사랑을 전달할 수 있다. 육체적인 접촉이 제1의 사랑의 언어인 사람에게는 행동 하나하나에 사랑을 담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Rev's >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머  (0) 2012.01.26
아이폰 iOS 4.3.1 완탈  (0) 2011.04.04
(스크랩)아이디어 정리 방법 - KJ  (0) 2010.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