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I 도구

GPT-4 가 적용된 GitHub Copilot X 출시 예정

RevFactory 2023. 3. 23. 06:50

GitHub에서 GPT-4 가 적용된 GitHub Copilot인 Copilot X 출시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Copilot X 대기자 명단 신청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존 Copilot 과 ChatGPT 결과물 차이가 점점 벌어지다보니 Copilot 기능 대신, ChatGPT 결과를 가져다가 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빠른 GPT-4 적용 소식은 희소식이네요.

 

다만, GPT-4가 적용되면 아무래도 비용 차이가 있을꺼라 현재보다 상위 과금체계가 생기지 않을까 했는데, 역시나 Copilot X 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출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GitHub Copilot X

https://gh.io/copilotx

 

1. GitHub Copilot 채팅

GPT-4 적용 뿐만 아니라 기존 Copilot 에서 불편했던 점들을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제공하는 모습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새로운 대화창을 통해 코드 블럭 및 설명을 받는 인터페이스가 눈에 띕니다.

(GitHub Copilot 채팅 대기자 등록)

 

 

2. 문서를 위한 Copilot

기존에 튜토리얼이 너무 기초적이거나 참조 설명서가 너무 개략적이거나 관련 정보가 관련 없는 세부 정보로 가득 찬 여러 페이지에 걸쳐 있던 문제를 Copilot를 통해 해결합니다.

 

라이브러리 작성자가 작성한 최신 정보를 기반으로 개발시 도움이 되는 맞춤형 요약으로 질문에 가장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표시해줍니다.

 

 

3. PullRequest 를 위한 Copilot

그리고 (제 개인적인 예상대로) PR 요청 시, 설명문구를 이제는 AI 가 대신 작성해 줄것이라고 합니다.

이제 변경된 코드를 기반으로 GitHub Copilot에서 자동으로 설명이 채워집니다.

 

또한 PR을 올릴 때, 충분한 테스트가 누락이 되었다면, 개발자에게 자동으로 경고한 다음, 테스트 코드를 제안하는 기능도있다고 합니다.

 

 

4. CLI 를 위한 Copilot

Copilot 의 도움을 받아 GitHub CLI 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Copilot for CLI는 ??, git?및 gh?: 의 세 가지 셸 명령을 제공합니다.

(CLI 대기자 명단 등록)

 

 

그 밖에 좀 더 자세한 내용들을 블로그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보기

- GitHub, AI 페어 프로그래머레벨업 중

- GitHub, GitHub Copilot X: AI 기반 개발자 경험

- GitHub, 문서를 위한 Copilot

- GitHub, Pull Request 를 위한 Copilot

- GitHub, CLI를 위한 Copil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