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I 도구

Google, Bard 제한적 출시

RevFactory 2023. 3. 22. 07:18
정말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소식들이 계속 나오는 것 같습니다.
자, 이번엔 자고 일어났더니 Google에서 Bard가 공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서비스 URL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한국은 아직 오픈이 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미국과 영국 일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제한된 오픈을 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국가와 언어로 확장한다고 합니다.
 

Bard 소개

Bard는 LLM(Large Language Model) 연구, 특히 가볍고 최적화된 LaMDA 버전으로 구동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새롭고 더 많은 기능을 갖춘 모델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Bard도, ChatGPT 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첫 인상은 이젠 ChatGPT 가 있어 새로울게 없어 보이는군요.
 
달라 보이는게 있다면 아래 영상처럼 종종 여러 답변들을 선택적으로 주고 있는 인터페이스도 보이고, 구글 검색 버튼이 눈에 띕니다. Google과의 상호작용은 아직 제공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Bard 오픈을 소개하는 구글 블로그를 보면, LLM은 흥미로운 기술이지만 결함이 있음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실제 편향과 고정관념을 반영하는 광범위한 정보에서 배우기 때문에 때때로 그들의 출력에 문제점들이 나타난다는 점인데요. 부정확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잘못된 정보를 자신 있게 제시하면서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Bard는 테스트 기간동안 전사적으로 8만명에 이르는 구글 직원들이 테스트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참고) 구글 CEO 핀차이 전체 메모
안녕하세요, 구글러 여러분

지난주는 클라우드, 개발자,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발표가 있었던 중요한 한 주였습니다. 이번 주에는 지난 2월에 처음 발표한 바드에 대한 액세스를 확대하기 시작하면서 더 많은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오늘부터 미국과 영국 사용자는 bard.google.com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첫 번째 단계에 불과하며 앞으로 더 많은 국가와 언어로 계속 확대할 예정입니다.

지난 몇 주 동안 그 누구보다 바드와 함께 많은 시간을 보냈을 바드 팀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또한 전사적인 테스트에 도움을 주신 8만 명의 구글러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이 작업과 2017년에 진행된 트랜스포머 연구와 PalM 및 BERT와 같은 기초 모델을 포함하여 여기까지 우리를 이끈 수년간의 기술 혁신에 대해 자부심을 가져야 합니다.

이 모든 진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긴 Al 여정의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Bard를 사용하고 그 기능을 테스트하면서 저희를 놀라게 할 것입니다.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피드백은 제품과 기반 기술을 개선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는 다양한 배경과 관점을 가진 10,000명의 신뢰할 수 있는 테스터를 초대하는 등 책임감 있는 개발 방식을 취해왔으며, 앞으로도 모든 피드백을 환영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배우고 계속 반복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현재로서는 바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창의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방법을 지켜보는 것이 기대됩니다. 그리고 5월에 있을 I/O를 앞두고 사람, 기업, 커뮤니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Al의 모든 진전 사항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Sundar
 
Bard 출시 소식과 함께 앞으로 ChatGPT와의 비교도 정말 많아 질 것으로 예상이 되며 벌써부터 유튜브에는 영상들이 올라고 있네요.
 
영상들을 보고 개인적인 느낌은 Bard가 좀 더 덜 창의적이지만 유익한 정보를 더 주는 것 같습니다.
 

참고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