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s/기록하기

기업에서 IT의 역할

by RevFactory 2013. 1. 30.

최근 미국, 독일, 일본, 영국 IT와 사업 담당 중역 474명에게 다음과 같은 조사가 있었다. 

(EIU - Economist Intelligence Unit)


 "IT의 역할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가?"


1.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효율성 증가 (52%)

2.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문제 해결 (32%)

3. 잠재적인 IT 관련 위협 최소화를 위한 보안 개선 (25%)


그리고 소수의 기업만이 아래와 같은 답변을 했다.


- 신시장 기회 포착 (9%)

- 새로운 혁명 대상 규명 (6%)

- 경쟁 전략 수립 (5%)



IT를 통해 혁신 보다는 효율성을 고려한다는 이야기로 풀이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로 그러한지는 다시 생각해봐야 할 문제이다.


IT를 일개의 한 부서로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선두에 서서 최상의 옵션을 찾아내고 이를 동료들에게 제시해야 한다. IT가 기술에 대한 믿음직한 자문으로서의 역할을 되찾아 오고, 혁신을 주도하는데 있어서 능동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문화가 자리 잡아야 한다.





(추가)

바스크 아이어 (주니퍼 네트웍스 CIO) 

"악기점에 가보면, 악기상은 통기타, 전기 기타, 피아노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그는 이 모든 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 

그렇다고 그 사람이 에릭 클랩튼이 되는 것은 아니다. 나는 그들에게 내가 에릭 크랩튼이라고 말한다. 

나는 이런 연주가 전문이다. 나는 어떤 기타가 주어져도 연주하러 갈 수 있다. 

나는 어떤 회사라도 방문해서 이렇게 할 수 있다. 비록 모든 통기타나 전기 기타의 차이점을 세세하게 모를지는 

몰라도, 나는 여전히 레일라를 연주할 수 있지만 당신들은 연주할 수 없다."


"오만해서는 안되겠지만, 어느 정도의 확신과 어느 정도의 유머 감각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말해야만 한다."






'Rev's > 기록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rsistence 계층 트랜드  (0) 2014.12.14
비범한 사람들  (0) 2012.09.05
RevFactory 프로젝트 - 세상을 더 이롭게 바꾸는 작업  (1) 2012.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