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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XON 지원준비 - (참고)인도 게임산업

by RevFactory 2009. 12. 9.

인도 게임 시장, 모바일 게임이 성장 주도…2012년까지 5배 증가 예상


인도 시장의 모바일게임 매출이 작년 한 해 기준 5,700만 달러에 달했고 2012년에는 2억 2,800만 달러로 5배 가까이 증가할 전망이다. 온라인게임 매출 역시 같은 기간 동안 900만 달러에서 3,700만 달러로 4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Source: PWC).

인도 게임시장, 모바일게임의 성장세 가장 빨라

2008년 기준으로 5,700만 달러의 시장규모를 보이고 있는 인도 모바일게임 시장의 경우, 빠른 모바일 가입자 증가세로 2012년에는 2억 2,800만 달러로 5배 가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3G 네트워크의 도입은 본격적인 성장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예상됨

 

 - 인도 이동통신업계 부가서비스 매출에서 모바일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은 아직 1% 수준에

   불과함

 

 - 그러나 단말기간 호환성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아, 낙관할 수 만은 없다는 문제도 제

   기되고 있음

온라인게임, 인터넷카페를 중심으로 확산 中

인도 온라인게임 매출은 10대를 겨냥한 인터넷 카페를 중심으로 급속히 성장, 2008년 900만 달러에서 2012년 3,700만 달러로 네 배 이상 급증할 전망

 

 - 인도 게임업체 Games2Win의 창업자 Alok Kajriwal CEO는 “현재 인도의 인터넷 이용자

   4,000만 명 중 25~30%(1,000만~1,200만 명) 가량이 온라인게임을 즐기고 있다”며, “2012

   년까지 약 4배 가량 이용자 저변이 넓어질 것”이라고 전망

 

 - 인도 온라인게임 매출의 60%는 인터넷 카페에서 발생하고 있음

 

 - 단, 전체 인터넷 접속의 77%가 전화모뎀을 통해 유발되고 신용카드 등 온라인 결제 수단

   의 보급도 미진한 인도 시장의 특성을 감안할 때 온라인게임의 본격적인 성장까지는 다

   소 시간이 걸릴 전망